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와이브레인 '마인드' 입점 병원 250곳 돌파

커뮤니티/언론보도

by Creative Labs 2022. 7. 13. 16:15

본문

멘탈헬스 전자약 플랫폼기업 와이브레인은 자사가 개발한 정신건강의학과 전용 온라인 척도검사 자동화 솔루션인 `마인드`를 이용하는 국내 정신과 병의원이 250곳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.

`마인드`는 정신과에서 진행하던 진료 전 환자설문의 척도 검사를 온라인으로 전환한 병원 대상 무료 제공 서비스 플랫폼이다. 이 플랫폼은 환자의 증상과 행동평가 및 척도 검사의 시행과 결과 관리를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해 구현할 수 있다.

앞서 와이브레인은 지난 2월 출시를 기점으로 `마인드`의 국내 정신과 병의원 대상 입점 영업을 본격화했다. 현재 국내 정신과 전문 병의원 약 250곳의 입점을 돌파했으며, 특히 출시 5개월만에 서울 지역 내 정신과 병원의 입점율이 34%를 넘었다.

`마인드`의 장점은 기존의 정리가 복잡하고 보관이 어려웠던 종이 검사지 방식의 척도검사를 스마트폰 앱으로 전환해 환자가 간편하게 문진을 받을 수 있고, 결과의 분석과 관리도 자동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. 병원에서 모바일로 검사지를 미리 환자에게 발송하면, 환자는 병원 방문 전 간편하게 온라인 검사를 받을 수 있어 진료 대기 시간을 단축시킨다.

 

(후략)


출처 : 한국경제TV https://www.wowtv.co.kr/NewsCenter/News/Read?articleId=A202207110081&t=NN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